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공지사항

제목
2020-2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작성일
2020.07.31
작성자
생활환경대학원
게시글 내용

2020-2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1. 등록일정

가. 정규등록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납부기간

2020. 8. 21.(금) 09:30 ~
8. 27.(목) 17:00

2020. 9. 9.(수) 09:30 ~
9. 11.(금) 17:00

자율경비 선택

2020. 8. 3.(월) 09:30 ~ 8. 14.(금) 16:00
*학기초과자도 자율경비 선택기간이 동일함 (추가기간 없음)
*일부 전문/특수대학원생 제외 (아래 2.자율경비 선택기간 및 방법 참조))

고지서 출력

2020. 8. 21.(금) 09:30부터

2020. 9. 9.(수) 09:30부터

재학생

(정규학기)

재학생 모두

재학생 모두

학기초과자는 추가등록만 가능

(분납자 제외)

복학생

(정규학기)

1, 2차 복학신청자만

모든 복학신청자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기간에 등록

학기

초과자

∙ 학기초과자 중 분할납부 신청자만 1차 납부

∙ 분납 미신청 학기초과자

∙ 학자금대출 승인/지급실행

대출

대상자

∙ 학자금대출 승인/지급실행

(3차복학생 / 초과학기생 제외)

학자금대출 승인/지급실행

(모든학생)

학자금대출 승인 받은 자

분납

신청자

1차 분납금 납부
- 고지서 출력: 8. 21.(금)부터
- 미납 시 자동취소

분납 미납 취소자 전액 납부
*분납 공지사항 참조

‘분할납부등록’ 내용 참조

* 대상에 따른 자율경비 선택 및 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 납부 희망 학생은 아래 ‘분할납부등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 분할납부등록

1) 납부대상: 분할납부 신청기간 내 신청한 학생

2) 분할납부 신청기간: 2020. 6. 29.(월) 09:30 ~ 2020. 8. 14.(금) 17:00

※ 신청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등록 → 분납 신청/취소

납부횟수

납부차수

등록기간

신청대상

4회

1차

2020. 8. 21.(금) ~ 8. 27.(목) 17:00

▶학부 및 일반대학원

2차

2020. 9. 18.(금) ~ 9. 21.(월) 17:00

3차

2020. 10. 8.(목) ~ 10. 12.(월) 17:00

4차

2020. 10. 30.(금) ~ 11. 2.(월) 17:00

2회

1차

2020. 8. 21.(금) ~ 8. 27.(목) 17:00

▶ 학부 및 일반대학원 ,전문/특수대학원

2차

2020. 10. 8.(목) ~ 10. 12.(월) 17:00

* 분할 납부 신청 후 지정된 납부기간 내 미납 시 분할 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즉시 잔액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다음 차수 이월 불가)
* 학기초과자가 분할납부를 신청할 경우 추가등록기간이 아닌 1차 납부기간에 반드시 납부해야함
* 분할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2020-2학기 분할납부 신청 안내문 참조


3. 등록금고지서 및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방법

가. 고지서 출력기간

일정

고지서 출력기간

비고

본등록

2020. 8. 21.(금) 09:30 ~ 8. 27.(목) 17:00

* 학기초과자는 아래 5.학기초과자등록 내용 참조

추가등록

2020. 9. 9.(수) 09:30 ~ 9. 11.(금) 17:00

※ 등록금 납부 후에는 고지서 출력이 불가함에 따라 필요시 납부 전 출력/보관해야함

나. 출력방법(바로가기)

- 연세포탈→ 학사관리(등록금 납부)→ 등록→ 출력/등록→ 고지서(또는 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납부확인서는 등록이 완료된 후 출력이 가능함


4. 납부방법

가.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

1)전체 금융기관을 이용하여 입금 전용 계좌로 전액입금 (분할 입금 불가)

※ 입금 전용 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함.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 (즉, 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입금 전용 계좌로 입금하면 즉시 등록 처리됨

2)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 우리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음

- CMA 통장 등 제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 있음

-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나. 신용카드 납부

사용가능카드

우리카드만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 불가능분할입금 불가)

납부방법

홈페이지

우리카드홈페이지 –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

영업점

우리은행 전국지점

콜센터

1588-9955

유의사항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납부 당일만 가능함

*카드 납부는 전액 결제 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음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 후 3시간 후에 가능함


5. 학기초과자 등록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2020. 9. 9.(수) 09:30 ~ 9. 11.(금) 17:00
* 9. 9.(수) 이전에는 고지금액이 전액으로 표시됨 

나. 학점별 등록금

학부생

일반/전문/특수대학원생

수강학점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1 – 3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2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7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0학점, 채플만 수강

341,600원

신청학점 없는

연구지도 신청자

등록금의 100분의 12

※ 학부생 학기초과자: 9학기이상, 편입생 5학기이상, 졸업예정자복수전공생 4학기 이상

※ 일반/전문/특수대학원생 학기초과자: 일반/전문대학원 5학기이상(통합과정 7학기이상), 특수대학원 6학기이상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 함

※ 수강신청 변경 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 “철회”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음


라. 학기초과자 중‘학자금대출’ 및 ‘분할납부 신청자’ 유의사항

구분

등록일

비고

학자금대출

2020. 9. 9.(수) 09:30 ~ 9. 11.(금) 17:00

*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로 대출실행가능

분할납부(1차)

2020. 8. 21.(금) 09:30 ~ 8. 27.(목) 17:00

*1차 납부기간에 미납부시 분납이 자동 취소됨

※ 학자금 대출은 등록일 내 장학재단에서 대출 승인을 받아야 실행이 가능함
※ 각 차수별 분납기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경우 다음 학기 분납이 제한됨
※ 학기초과자(연구등록자) 중 학점이 0학점이 아닌 교과목을 청강으로 변경하여 수강 신청할 경우에는 해당학점만큼 등록금이 책정되어 고지서에 반영됨.
※ 수강학점에 따라 자격미달로 분할납부 신청이 취소 될 수 있음(홈페이지 2020-2 분할납부 신청 공지사항 참조)


마. 수강신청 변경 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 철회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음


6. 등록금 반환

가. 반환대상

- 등록금 납부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입대휴학 포함), 자원퇴학 하는 학생

나. 반환금액

휴학∙자퇴 시점

등록금 반환 금액

비고

~ 9. 14.(월)

학과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

9. 15.(화) ~ 10. 5.(월)

학과별 등록금의 5/6반환

10. 6.(화) ~ 10. 30.(금)

학과별 등록금의 2/3반환

10. 31.(토) ~ 11. 30.(월)

학과별 등록금의 1/2반환

일반휴학 접수 마감일 :

11. 16.(월)

※ 일반휴학 접수마감일 이후인 2020. 11. 17.(화) ~ 11. 30.(월) 기간에는 질병휴학 및 자퇴만 반환됨

※ 휴학 자퇴 시 반드시 본인 명의 , 계좌를 포탈에 선등록해야 반환되며, 학적변동 이전에 계좌를 변경하여야 변경된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 (학적변동 이후 변경 시, 변경 전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
※ 계좌 등록 방법 : 연세포탈→ 학사관리→ 학생신상→ 계좌정보
※ 반환은 학적변동일을 기준으로 휴학:8~10일, 자퇴:14일 이후에 등록된 계좌로 반환됨


7. 유의사항

가.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 35조에 의거 미등록제적 될 수 있음
나. 등록 관련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은 연세포탈서비스에 접속하여 확인
다. 각종 문의 관련 연락처
1) 등록금 관련: 총무처 재무․회계팀 02)2123-4500
2) 장학금 관련
- 학부 : 학생복지처 장학취업팀 02)2123-8191
- 대학원 : 각대학원 행정팀(바로가기)
3) 기숙사 관련: 신촌 생활관 02)2123-3622, 국제캠퍼스 기숙사 032)749-2991,2


연세대학교 총무처 재무·회계팀

첨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메뉴 사용 안내.pdf 2020-2 재학생 등록안내문_200720.pdf 학부모 등록금 납부 메뉴 사용 안내.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