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urse

석사학위과정

전공소개

패션산업정보전공

패션산업정보 전공
Communications in Fashion Industry

정보화 시대는 국내 패션산업의 전문인들에게 국제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국제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 패션산업정보 전공은 이러한 시대적인 요구에 맞추어 의류 및 패션산업의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갖추도록 실용적이며 이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글로벌 패션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교육 목표에 맞추어 본 전공의 교과과정은 패션산업의 특성 및 최근의 변화를 학습할 수 있는 교과목과, 의류학 및 패션비즈니스의 이론을 습득하고 이를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에 창의적으로 반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하였다. 구체적으로는 패션 마케팅 및 소비자과학, 패션산업과 디자인, 소재과학 분야의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전문적이며 실용적인 분야의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배출하기 위해 연구방법에 대한 교과목도 제공하고 있다.

임상영양전공 이미지

임상영양 전공
Clinical Nutrition

임상영양전공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임상영양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은 전공이다. 4학기 전공이수 후 1년의 실무경력을 가진 경우 보건복지부장관이 실시하는 임상영양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본 과정은 건강인 및 환자의 영양 상태를 올바르게 파악하고, 치료 및 건강유지를 위한 최적의 영양지원을 제공하는 전문 임상영양사를 배출하기 위한 교과과정으로 구성하였다. 이를 위해 임상영양 관련 이론과목 뿐 아니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인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및 강북삼성병원에서 체계적인 실습 교육을 통해, 최고의 실력을 갖춘 임상영양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임상영양전공 이미지

공간디자인 전공
Spatial Design

급속한 사회변화와 환경에 대한 의식의 변화는 공간디자인 분야 종사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새로운 교육을 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 전문의식을 고취시키고 종합적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본 전공의 교육 목표로 한다.

교육내용으로 디자인 이론, 공간환경구성과 디자인, 방법론 등 공간디자인 이론과 더불어 주택공간, 업무공간, 병원공간, 상업공간 등의 실내외 환경 프로젝트 계획과 디자인이 포함된다. 관련 지식과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다양한 실무 영역을 체험하여 공간디자인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지도력을 키우는데 교육목적이 있다.

디자인경영 이미지

디자인경영 전공
Design Management

디자인경영 전공에서는 디자인, 경영, 예술, 인문학 등을 연계하여 다학제적 창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디자인과 경영을 접목시킨 교육을 통해 21세기가 필요로하는 창의 리더십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본 전공의 교육 목표이다.

디자인과 매니지먼트, 디자인 마케팅, 소비자 행동개론, 아이덴티티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스토리텔링 마케팅, 인문학과 디자인 경영 등이 주요교과목이다.

가족상담 이미지

가족상담 전공
Family Counseling

인간의 삶에 있어서 가족과의 관계는 모든 대인관계와 상호작용의 초석이 된다. 현대 사회의 급격한 사회문화적 변화 속에서 대인관계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전문가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본 전공은 자신과 원 가족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자기성장은 물론 원가족과 가족 문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해결책을 구상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 자신은 물론 일반인의 심리적 건강과 원만한 대인관계를 도울 수 있는 현장전문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본 전공의 핵심목표로 한다. 

호텔외식급식경영 이미지

호텔 · 외식 · 급식경영 전공
Hotel, Restaurant & Institutional Management

호텔·외식·급식산업은 사회 변화 속에서 급속히 성장하는 중요한 서비스 산업이자 문화 산업으로써, 가속화되는 세계화·국제화 시대에 21세기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호텔·외식·급식산업의 국제적 경쟁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문 인력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본 전공은 호텔·외식·급식분야의 최신이론과 지식을 심도 있게 가르치고, 글로벌 트랜드를 파악하여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도록 하여, 이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업계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