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Introduce

대학원소개

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역사와 전통의 생활환경대학원에서 미래의 꿈을 키우세요.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장김석경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석사과정은 1997년 우리의 생활환경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패션산업정보전공, 임상영양전공, 공간디자인전공, 디자인경영전공, 가족상담전공, 호텔ㆍ외식ㆍ급식경영전공의 6개 전공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생활환경대학원에서는 본교 교수를 포함하는 우수한 교수진을 모시고 이론과 실무를 겸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여 년 동안 석사과정에서 배출된 동문은 현재 기업체, 연구소, 정부기관, 학교 등 여러 분야에서 지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학위교육과정인 '여성고위지도자과정', '외식산업고위자과정'과 '글로벌패션최고위과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근래 들어 우리 생활환경에 영향을 주던 기존의 질서들이 해체되고 새로운 가치가 대두되면서 우리의 생활도 다양한 차원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대학원에서는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데 필요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창의적 사고와 통합적 시각을 지닌 지도자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대학원에서 새로운 지식을 재충전하고 전문가와 소통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지면서 자신의 대표적인 강점을 계발하여 사회적 역량을 키우기를 바랍니다. 또, 창조적인 사고 작용을 활성화할 수 있는 폭넓은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며, 합리적인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미덕을 배워서 연세이념인 진리와 자유의 정신을 사회 곳곳에 심어가는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생활환경대학원에서 여러분들의 소중한 꿈이 구체적인 현실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